HOME 고객지원 Q&A
폼텍 초보자 가이드
자주묻는 질문(FAQ)
질문과 답(Q&A)
1:1 원격 고객지원
매뉴얼 모음
고객 맞춤형 라벨 제작
1:1 메일 문의
제품 구입처 안내
공지사항



 
 
[사용방법] 엑셀자료
번호 : 16280 분류 : 사용방법 작성자 : Formtec 등록일 : 2024-08-16 조회수 :52

안녕하세요. 코스틱폼텍입니다.
폼텍 제품을 애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엑셀 안에 그려진 표 양식을 그대로 불려와 출력할 수는 없습니다.

 

라벨지 한 칸 안에 들어가야 할 내용이 

엑셀 가로 줄에 모두 포함되어 있어야 합니다.

 

엑셀에서는 문자만을 불려오실 수 있기 때문에

표 양식이나 이미지는 디자인 프로 9 에서 별도로 그려 주셔야 하며

디자인 프로 9의 표 기능은 이미지와 같은 효과입니다.

엑셀이나 한글처럼 표 안에 문자를 입력하는 방식이

아니라 이미지 형식의 표 위에 문자열을 위에 배치하는

방식으로 이해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1번째 줄에 각 열의 제목(번호 이름 ...등)으로

입력하신 후 2번째 줄부터 순차적으로 데이터가 들어가 있으면 됩니다.

 

엑셀주소록으로 청첩장 주소 라벨 만들기>>>
https://youtu.be/V9DoWncfNhY

 

※ 엑셀자료를 활용하여 라벨 만들기

 

1. [디자인 프로 9]을 실행하고 용지를 선택해 주세요.

[자료]에서 [자료관리]를 클릭합니다.

 

2. 자료관리창에서 [자료 열기]를 클릭합니다.

자료열기창이 뜨면 엑셀 데이터가 있는 위치를 지정한 후,

[열기]버튼을 클릭합니다.

 

3. [사본으로 저장]창이 뜨면 저장합니다.

 

4. 엑셀자료가 올바르게 변환되었는지 확인한 후, 왼쪽 상단

[라벨디자인]을 클릭합니다.

 

5. 인쇄할 항목 창이 뜨면 필드목록에 있는 필드를 더블 클릭

하거나, [필드추가] 아이콘을 눌러 라벨에 배치합니다.

필드배치가 끝나면 [확인]버튼을 클릭합니다.

 

6. 1개 라벨이 뜨면 마우스 드레그로 적절해 배치하고

[삽입]에서 [표] 또는[도형-사각형]를 클릭하여 칸(양식)을

만들 수 있습니다.

 

7. 모든 개체(문자, 표등)를 라벨 크기에 맞게 적절히 편집합니다.

 

8. [홈]에서 [인쇄미리보기]확인 후, [인쇄]버튼을 눌러 출력

합니다.

 

 

기타 제품이용과 관련하여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면

폼텍 고객지원팀으로 문의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기타 제품이용과 관련하여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면
고객지원팀으로 문의주세요.

 

감사합니다.


대표전화 : 1588-4952
상담시간 : 08:00 ~ 18:00 (토요일/일요일 휴무)
---------------------------------------------------
편리한 라벨! 폼텍
폼텍의 마음은 언제나.. "Yes" 고객은 항상 옳습니다 :-)
---------------------------------------------------


안녕하세요~
다름이 아니라 엑셀에 매일 온도와 습도를 시간별로 기록하여 
별도로 서류를 유지해야 하는데 번거로움을 줄이고자 폼텍 3218 라벨 용리를 사용하여 부착식으로 하고 싶은데요....ㅠ

문제는..
예를들어 엑셀에 15행 3칸짜리 자료를 라벨용지 한칸에 다 넣고 싶은데 단순히 복사 붙여넣기로는 간격이나 편집 형태가 맞아 들어가질 않습니다.
그렇다고 붙여넣고 하나하나 편집을 하는 건 오히려 역효과 일거 같구요...ㅠ

여러 행의 자료를 라벨용지 한칸에 들어맞도록 간단히 편집하거나 할 방법이 있을까요?





 좋아요 0
덧글 0
이전글 엑셀자료
다음글 엑셀에서 폼텍용지 설정 출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