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Q&A
 

 
 
[인쇄관련] 폼텍 디자인프로 9 오류
번호 : 15282 분류 : 인쇄관련 작성자 : Formtec 등록일 : 2021-05-26 조회수 :2209

안녕하세요. 한국폼텍입니다.  

폼텍 제품을 애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표준사용자 설치와 관련한 내용은 이메일로 다시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operation not supported on selected printer] 또는 [there is no default printer currently selected],  

[Printer is not currently printing]의 에러 메시지는 사용중이신 프로그램에서 기본 프린터의 연결 설정을  

체크했을때 미확인 상태이거나 사용할 프린터 드라이버의 오류로 인해 나타날 수 있는 메시지입니다.    

 

우선 고객님의 컴퓨터에 여러 대의 프린터가 설정되어 있는 경우(가상 팩스, 가상 프린터 포함)    

 

1. 원도우 -> 제어판 -> 프린터 및 팩스 -> 기본 프린터를 다른 프린터로 지정하신 후 다시 사용할 프린터로  

   재지정해 보셨으면 합니다.    

2. 그런 다음 폼텍 디자인 프로에서 [홈]-[인쇄미리보기]창 상단에 기본 프린터를 다시 한번 확인해 보시고요.    

3. 동일한 증상이 계속 발생 할 경우 원도우에서 제공되는 기본 프린터 드라이버 말고 프린터 제조사에서 최신  

  프린터 드라이버를 다운로드 받아 재 설치해 보셨으면 합니다.    

 

-----------------------------------------------------------------------------------

 

일부 캐논복합기 기종에서 Printer is not currently printing 발생

<디자인 프로에서 윈도우 제공용 캐논 드라이버 V4 버전과 호환성 문제>

 

예시) Cannon MF633C/635C 기종

 

1. 먼저 실행중인 디자인 프로를 종료.

2. 윈도우 – 설정 - 장치 – 장치 및 프린터 – 해당 프린터(오른쪽마우스 프린터 설정) – 고급 – 드라이버

3. 기존 Canon 드라이버가 있는 경우

   Cannon MF633C/635C UFR ll V4 를 Cannon MF633C/635C UFR ll 로 드라이버 변경  

   또는 새 드라이버 버튼을 이용해 Canon - Cannon MF633C/635C UFR ll 선택

 

 

기존 Canon 드라이버가 없는 경우

 

1. 캐논 코리아 비즈니스 솔루션 사이트(https://www.canon-bs.co.kr)  -> 고객센터   -> 다운로드 센터  

  -> 제품검색(1차,2차, 제품명 선택)

 

예) 복합기 > 소형레이저복합기 > MF633Cdw > 운영체계 : 윈도우 10 64 bit

  -. MF633Cdw ( 복합기 ) MF Drivers (UFR II, Generic Plus PCL6/PS3, FAX, ScanGear)

 

2. 다운로드 받아 압축해제 후

 

3. 위 이미지의 [새 드라이버] - [다음] - [디스크 있음]  

  > intdrv > UFRII > korean > x64 > Driver > CNLB0OA64.INF 파일을 지정하여 설치

  > DRIVERS(사용금지)

 

-----------------------------------------------------------------------------------

 

위와 같은 방법으로 조치를 하셨는데도 해결이 안되시는 경우    

 

*** PDF파일로 변환 후 인쇄 방법 ***    

 

1. [디자인 프로 9]에서 디자인을 완료하신 후      

2. 메뉴 바 [홈] -> [인쇄미리보기]      

3. [인쇄미리보기]창 상단에서 PDF 관련 변환 드라이버를 선택하시고      

4. [인쇄] 버튼을 누르시면    

5. 다른 이름으로 PDF 파일로 저장 메시지창이 나타납니다.    

6. 저장위치 및 저장할 파일 이름을 입력하신 후 저장하시면 됩니다.    

 

 

기타 제품이용과 관련하여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면

폼텍 고객지원팀으로 문의주세요.

 

감사합니다.
 



대표전화 : 1588-4952
상담시간 : 08:00 ~ 18:00 (토요일/일요일 휴무)
---------------------------------------------------
편리한 라벨! 폼텍
폼텍의 마음은 언제나.. "Yes" 고객은 항상 옳습니다 :-)
---------------------------------------------------


안녕하세요. 폼텍 디자인 프로 9 인쇄 멈춤 증상으로 사용이 어려워 문의남깁니다.

회사정책상 권리자권한으로 프로그램 실행이 불가하여, 지원팀의 도움으로 설치는 진행했으나,
인쇄 버튼 클릭시 멈춤, 에러메세지 발생 "Operation not supported on selected printer". 하고 있습니다.
폼텍 디자인 프로9을 혹시 표준권한으로 사용할수는 방법은 없을지 문의드립니다.
 





 좋아요 0
덧글 2
kr0714 안녕하세요. 현재 회사 내에서 캐논 복합기를 사용하지 않고 있으며, 리코 RICOH MP C4504ex PCL 6 복합기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또한 PDF로 변환으로 할시에도 동일한 오류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확인부탁드립니다. 2021-05-26
kr0714 관리자권한 문제로 폼텍 설치부터 문제가 있는 것 같은데, 표준 권한으로 설치할 수 있는 파일은 없는 지 확인부탁드립니다. 2021-05-26
이전글 폼텍 디자인프로 9 오류
다음글 문의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