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Q : |
[MS Access 2003] 라벨 사용방법 |
|
A : |
MS Access 2003 에서도 폼텍의 제품코드가 등록되어 있어, 폼텍 제품을 디자인, 출력할 수 있습니다. 아래 내용은 MS Access 2003을 이용하여 폼텍제품을 사용하는 방법이며, MS Word 각 버전마다 메뉴명과 구성이 다를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새로 만들기-새 데이터 베이스]를 클릭하면, 파일 저장 창이 생성됩니다. 새롭게 만들 파일 이름을 입력하고, 만들기 버튼을 누릅니다. 기존의 자료가 있다면 [기존의 데이터 베이스 열기]를 선택하여 사용 할 수 있습니다.
2) 데이터베이스 창이 생성되면 [테이블]을 선택하고 "새로 만들기"를 클릭 합니다.
3) [새 테이블]창에서 "데이터 시트 보기"를 선택한 후 "확인"을 클릭합니다.
4) 테이블 창이 생성되면 이름, 주소등 출력 시 필요한 내용을 입력합니다.
5) 입력이 끝나면 [파일-저장]을 누릅니다.
6) 다른 이름으로 저장창이 생성되면 작성한 테이블의 이름을 입력하고 "확인"을 누릅니다.
7) 데이터베이스 창에서 [보고서]를 선택합니다.
8) 보고서에서 새로운 라벨을 만들기 위해 [새로 만들기]를 선택하면 "새 보고서" 창이 생성됩니다.
9) 새 보고서 창에서 [레이블 마법사]를 선택하고 주소록으로 작성한 테이블을 선택한 후 "확인"을 클릭합니다.
10) [우편물 레이블 마법사]창이 생성되면, "제조 업체로 필터링"에서 "FORMTEC" 을 선택하고 제품코드를 선택한 후 "다음"을 클릭합니다.
11) 글꼴등 텍스트 모양을 설정한 후 "다음"을 클릭합니다.
12) "사용 가능한 필드"에서 라벨에 입력할 필드를 ">"를 이용해 선택한 후 "다음"을 클릭합니다.
13) 정렬이 필요한 경우, 정렬 기준이 되는 필드를 선택한 후 "다음"을 클릭합니다.
14) 보고서 이름등의 확인이 끝난 후 "마침"을 클릭합니다.
15) [파일-인쇄]를 클릭하여 라벨을 출력합니다. |
|
|
|
|